1. 게시글 작성 페이지 레이아웃 수정

2. Dialogflow - Android Studio 연결 완료

3. 1:1 상담 채팅 내역 Firebase DB 저장

4. 1:1 상담 채팅 내역 Firebase DB에서 읽어오고 화면에 띄우기

 

 

어제는 정말 감격스러운 날이었다!!😂

 

우리는 1:1 상담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 Google Dialogflow 챗봇 API를 이용하기로 했다.

6월부터 Dialogflow와 관련된 문서를 열심히 구글링해보았는데 검색 결과가 많이 나오지 않을 뿐더러,

특히 Android Studio에서 Dialogflow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작성한 게시물이 전혀 없는 것이다...

더군다나 Dialogflow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GCP(Google Cloud Platform)에서 서비스 계정을 만들고

fulfillment를 제대로 작성해야 하는데 그 과정에서 오류가 굉장히 많이 일어나서 팀원분이 정말 고생하셨었다.

 

그리고 어제! 문제를 모두 해결하였고

앱 화면에 Dialogflow 봇과의 채팅을 띄울 수 있도록 미리 작성해둔 코드를 실행하였는데

화면에 내가 보낸 채팅과, 봇의 답장이 모두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는 것이다!! ㅠ_ㅠ

연결이 완료되고 난 후에는 Firebase DB에 저장/조회하는 코드를 빠르게 작성해서

1:1 상담 메뉴에 재접속했을 때 이전의 채팅 내역을 불러올 수 있도록 구현했다.

 

드디어 Dialogflow의 intent와 entities를 구성할 준비가 되었다...

빠르게 공부해서 본격적으로 챗봇 구성을 시작하고 싶다!!

 


게시글 작성 레이아웃을 깔끔하게 수정했다.

 

Dialogflow와 연결되어 정상적으로 채팅 기능을 이용하는 모습❤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