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 광고를 달기 위해서 구글 애드몹에 가입했다!
구글 애드몹 가입부터 프로젝트 생성하기까지의 절차를 기록하였다.

https://admob.google.com/intl/ko/home/

Google AdMob: 모바일 앱 수익 창출

인앱 광고를 사용하여 모바일 앱에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사용이 간편한 도구를 통해 유용한 분석 정보를 얻고 앱을 성장시켜 보세요.

admob.google.com


애드몹 사이트에서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애드몹에 가입할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후에 가입을 진행하면 되는데
처음에는 학교 계정으로 가입을 시도했다가
생년월일 정보가 입력되어있지 않아서 가입이 안된다고 하는 것이다.
다른 계정들과 비교해보니 학교 계정만 개인정보에서 생년월일을 입력하는 부분이 없더라...
그래서 결국 기존에 있던 다른 계정을 이용해서 가입을 진행하기로 했다.


먼저 국가, 시간대, 결제 통화를 선택한다.


선택하면 이용약관이 나오는데 동의함에 체크하고 넘어간다.


애드몹 계정 생성 자체는 완료되었다.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계정 확인을 해야하는데
+82 010-XXXX-XXXX
위의 형식으로 입력해야한다.


문자 메세지로 받은 코드를 입력해서 계정 확인을 완료한다.


가입 후 애드몹 메인 화면에 있는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플랫폼과 현재 앱 등록 여부를 선택하고
(사진 생략) 앱 정보를 입력한다.


애드몹에 앱이 추가되었다.


마지막으로 애드몹 사이트 왼쪽에 있는 메뉴들 중 지급에 들어가서
광고를 게재하기 전에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한다.


양식에 맞게 입력하고 제출하면 끝!
이렇게 구글 애드몹에 가입하고 프로젝트 추가를 해보았다.


가입 직후에 바로 애드몹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구글측에서 계정 인증을 해준 다음 이용 가능하다.
계정 인증은 24시간 내에 보통 완료된다고 나와있는데
나는 신청한지 약 6시간 뒤에 인증되었다고 메일이 왔다!

+ Recent posts